본문 바로가기

책을 구절을 내 습관으로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 바로 적용 가능한 마케팅 기본 3가지 전략, 원칙, 방법, 기술(feat. 온라인, 쇼핑몰)

 

안녕하세요

마케팅의 기본서!

<오늘은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에서

알 수 있는 마케팅 전략 3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렛츠고!!

 

 

 

1.  시장을 파악하라.

 

이 책에서 맥스는 

고대시대에 바퀴를 처음 발명했습니다.

이 때는 코끼리나 말을 이용하여

물건을 운송했습니다.

 

하지만, 바퀴가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들은

바퀴를 거들떠 보지

도 않았습니다.

 

내가 처음 발명한 상품이라

경쟁자가 없다고 생각했는데

어떻게 된 일일까요?

 

우리가 무언가를 팔고자 결심했을 때

던져야 하는 6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6가지 질문 정리.

 

1. 우리의 고객은 누구인가?

2. 우리의 경쟁자는 누구인가?

3. 고객이 우리 물건을 원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4. 고객이 우리의 제품을 사는 이유는 무엇인가?

5. 고객이 경쟁업체의 물건을 구매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6. 세일즈맨이 판매를 성사시키기 위해

   고객에게 제공할 서비스로는 무엇이 있는가?

 

 

 

2.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아라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아라"

너무 진부한 말 아닌가요?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았으면

내가 이러고 있지 않겠지;;'

생각하고 있으실 것 같은데요 ㅎㅎ

 

저도 처음 이 책을 읽을 때

독자님들과 똑같은 생각을 했답니다.ㅎㅎ

 

여담이지만,

제가 요즘 위탁판매로 쇼핑몰을 준비중인데요!

이 쇼핑몰을 준비하면서 

이 발상을 응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출처 : 쿠팡

현재 퀴클리 몰이라는 곳에서 

닭가슴살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이 분도

노브랜드에서 구매대행을 하시는 것 같은데요!

한 제품을 10개씩 묶음판매 하고 있는데요.

 

저는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5개씩 먹을 수 있으면 좋을텐데,,'

 

10개씩 샀을 때 장점은

1개씩 사는 것보다 저렴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5개짜리 2번 사면 16000원보다

비싸게 사게 되는거죠.

 

그래서 저는 구성을 달리해

다른 맛을 5개씩 구성하여 16000원에

팔아봐야겠다 생각을 했습니다.

 

아직 사업자등록증이 나오지 않아서

시험해보지 않았지만

사업자등록증이 나오면 바로 

도전해 볼 생각입니다.

 

이런식으로 작은 아이디어도

새로운 아이디어에 포함되니

여러분도 삶에서 불편함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 고민해보세요!

 

 

3. 자신을 잘 표현하라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

무엇이 있을까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1. 글쓰기

2. 프레젠테이션

3. 동영상

 

예전에는 글쓰기의 진입장벽이

높았기 떄문에 글만 잘써도

먹고산다고 할 정도로

글쓰기 하나가 나를 표현할 도구로

충분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점점 글을 읽는 것에

거부감을 느끼면서

점점 듣는 것과 보는 것으로

패러다임이 변화하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말'과 '영상'으로

나를 표현하는 것이 정말 중요해집니다.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로

자신을 브랜딩 하는 것도 이와 같은 논리입니다.

 

우리는 "나"를 표현할 방법을 찾아야합니다.

 

 


이 글을 다 읽으셨다면

3가지를 바로 생각해보세요!

 

1. 시장을 파악하기

2.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리기

3. 나를 어떻게 표현할지 고민하기

 

이 세가지를 고민해보신다면

자신이 나아갈 방향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

 

오늘도 최고로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래용♡

 

 

 

 

오늘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댓글 부탁드립니다!

질문사항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

 

 

https://univsaiden00.tistory.com/2

 

[책리뷰/서평] 예비 대학생 20학번 필독도서, 마케팅 기본서

책 소개 안녕하세요 대학생 에이든 책 리뷰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입니다. 이 책은 마케팅에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이 읽기 좋은 책입니다. 아무리 시대가 변화하고 있지만, 시간이..

univsaiden0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