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리뷰

[책리뷰/서평] 예비 대학생 20학번 필독도서, 마케팅 기본서

 

 

책 소개

 

안녕하세요 대학생 에이든 책 리뷰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입니다.

이 책은 마케팅에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이 읽기 좋은 책입니다.

아무리 시대가 변화하고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확실해지고 변하지 않는 것이 있죠.

바로 '본질'입니다.

 

21세기 '정보의 바다'로 불리우는 시대에 살면서 엄청난 정보 홍수에 살고 있습니다.

쏟아져 나오는 모든 정보를 받아들일 수 있으면 좋겠지만,

이 것은 정말 힘듭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우리는 변하지 않는 것에 집중해야 합니다. 

이 책은 마케팅의 본질에 대해 자세한 예를 들며 설명합니다.

 

이 책은 마케팅 분야 종사자들이 추천하는 책입니다.

저 또한 다른 책에서 강력 추천하여 읽게 된 책입니다.

 

 

 

 

 

목차

 

 

제1부 - 세계 최초로 바퀴를 발명하다.

제2부 - 성숙기에 접어든 바퀴 시장

제3부 - 바퀴 시장, 치열한 경쟁에 돌입하다

제4부 - 경쟁에서 살아남기

(상세 목차는 제외하였습니다.)

 

목차를 보시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마케팅을 조금 공부해보신 분들이라면 바로 PLC(Produt Life Cycle, 제품수명주기)가 떠오를 것입니다.

이 책은 PLC에 따라 책의 내용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 분야로 나눌 수 있는데요.

이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것을 '바퀴' 개발 및 판매를 통해 알려주고있습니다.

 

저는 경영학과 학생이라, 마케팅 원론을 필수로 들었는데요.

거기서 들었던 기본 개념 중 일부를 이 책에서 쉽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추천 독자층

 

마케팅, 사실 모든 분들이 알고 계시면 삶에 적용할 수 있고 도움이 될 수 있는 분야입니다.

특히, 저는 이런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1. 경영학과 대학생, 경영학과 입학을 앞두고 있는 예비 대학생

 

 경영학과에서 마케팅 과목을 공부하기 전에 마케팅 분야에 대해 예습을 한다면 수업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고등학교보다는 교수님과 학생과의 관계가 밀접하지 않기 때문에 혼자서 해결해야 할 부분도 많지요.

 강의를 듣기 전에 미리 읽으면 정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저도 마케팅 원론 강의를 듣기 전에 이 책을 읽고 A0라는 양호한 성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2.  영업사원, 세일즈맨

 

 이 책에 맥스는 바퀴를 팔기 위해 영업을 합니다.

 그 과정에서 영업사원들이 알아야 할, 잊으면 안 될 본질들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책에서 설명하는 다양한 예시를 보면서

 내가 어떻게 영업을 해왔는지

 어떤 부분을 개선하면 좋을지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도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자신의 가게를 운영하고 계시는 자영업자

 

자영업, 마케팅이 정말 중요하지요. 

자신의 가게를 운영하며 블로그 , 인스타그램 등 SNS로 홍보를 하셔야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리고 프랜차이즈 가게를 운영하고 계실지라도 본인의 매장만의 장점을 충분히 살릴 수 있는 점이 많습니다. 

 

 

 

 

" 화가 바짝 난 고객을 무서워하지 말고 오히려 그런 기회를 기다리라고 가르쳤다. 고객을 다루는 기술과 자세만 갖추고 있으면 화가 난 고객을 다루는 것은 정말 흥미진진한 일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이다."

-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 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