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을 구절을 내 습관으로

[오늘의 키토식] 키토제닉 다이어트 식단, 저탄고지 다이어트(바디프로필 D-7)

https://univsaiden00.tistory.com/10

 

[책리뷰/책서평] 다이어트를 하면서 삼겹살을 먹는다고? , 키토제닉 다이어트 <오늘의 키토식>

안녕하세요 ! 은준이에요:) 코로나때문에 외출을 자주 못해서 오늘은 답답함과 지루함을 물리치고자 카페에 와서 노트북을 꺼냈습니다 ㅎㅎ 오는 길에 약국을 지나는데 마스크를 사기 위한 행렬이 가득했습니다...

univsaiden00.tistory.com

 

 

안녕하세요 ! 준생입니다 :)

제가 <오늘의 키토식> 책을 읽고

키토 다이어트를 시작한지

2달정도가 되어갑니다.

 

이 전 글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10kg 감량하고 바디프로필을 

준비하고 있어요.

 

그래서 매일매일 식단을

어떻게 구성하는지 공유하려고 해요!

 

 

첫 번 째 식단

https://univsaiden00.tistory.com/12

 

[오늘의 키토식] 키토제닉 다이어트 식단, 저탄고지 삼겹살 다이어트(바디프로필 D-7)

안녕하세요 ! 준생이에요 :) 오늘은 키토제닉 다이어트 식단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오늘의 키토식>이라는 책을 읽고 키토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어요. <오늘의 키토식> 소개는 ↓ 요 링크로! htt..

univsaiden00.tistory.com

삼겹살 250g, 고등어 조림 2토막, 김치 볶음, 유산균 

으로 구성했습니다.

 

두 번 째 식단은?

 

오리고기 약 250g , 고등어 한 토막, 

블아쥬스(블루베리아보카도쥬스)

 

제가 아무리 삼겹살을 좋아한다고 하지만

하루에 두 끼를 모두 삼겹살 먹기에는

무리가 있어요,,

 

왜냐면 하루만 먹는게 아니라

내일도 모레도 매일매일 먹어야 하거든요..

 

그래서 저는 보통

삼겹살과 오리고기를 번갈아가며 먹어요.

 

지금은 바디프로필 준비중이라

최대한 외식을 자제하고 있지만,

 

바디프로필 준비 기간이 아닐 때는

적당한 양념과 탄수화물을

허용했었어요.

 

 

오리고기

키토다이어트에 오리 훈제보다는

오리로스를 추천하지만,

저는 간편한 조리를 위해

훈제를  택했습니다.

 

맛도 중요하지만,

일코노미 시대에서

편리성도 하나의 음식 마케팅도구가

되는 것 같습니다. ^^

 

제가 장을 코스트코에서 보는데

코스트코에서 오리로스를 

찾아볼 수 없더라구요ㅎㅎ

 

오리훈제 한 번 사봤는데

맛도 괜찮고

조리하기도 편해서

요 놈으로 먹고 있습니다. ㅎㅎ

 

 

고등어

고등어 또한 양질의 오메가3를 위해서

먹고 있는데요.

 

제가 원래 갈치를 더 좋아하지만

고등어가 살코기가 많아

요즘은 고등어를 먹고있습니다.

 

블아쥬스

아보카도는 지방이 많은 과일로 유명합니다.

키토다이어트에서 지방섭취가

가장 중요한데요.

 

아보카도는 양질의 지방을 섭취하기에

아주 적합한 아이템 입니다.

 

하지만 냉동 아보카도만 먹으면 

너~~~~~무 맛이 없어서,,,

허용되는 범위의 탄수화물인

블루베리와 함께 갈아서 섭취했습니다.

(블루베리 10알정도, 아보카도 100g)

 

 

 


 

 

 

이렇게 오늘의 식단도 끝이 났습니다.

지금이 21시니까 ,,

2시간 뒤인 23시에는 운동을 갈 예정이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