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을 구절을 내 습관으로

[오늘의 키토식] 키토제닉 다이어트 식단, 저탄고지 삼겹살 다이어트(바디프로필 D-7)

안녕하세요 ! 준생이에요 :)

오늘은 키토제닉 다이어트

식단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오늘의 키토식>이라는 책을 읽고 

키토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어요.

 

<오늘의 키토식> 소개는 ↓ 요 링크로!

https://univsaiden00.tistory.com/10

 

[책리뷰/책서평] 다이어트를 하면서 삼겹살을 먹는다고? , 키토제닉 다이어트 <오늘의 키토식>

안녕하세요 ! 은준이에요:) 코로나때문에 외출을 자주 못해서 오늘은 답답함과 지루함을 물리치고자 카페에 와서 노트북을 꺼냈습니다 ㅎㅎ 오는 길에 약국을 지나는데 마스크를 사기 위한 행렬이 가득했습니다...

univsaiden00.tistory.com

 

저는 원래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닭가슴살 + 고구마 다이어트를

하고 있었어요.

 

삼겹살같이 기름진 음식은 항상

치팅데이용 음식이였죠.

 

소스가 어느정도 들어간

닭가슴살을 먹을 때는

괜찮았는데,

 

생닭으로 바꾸면서 정말 힘들었어요.

그리고 저는 정말 돼지고기를 좋아하거든요..

 

그렇게 닭가슴살과 시간을 보내던 어느 날,

키토라는 친구를 알게 되었어요.

조금 관심을 갖고 공부하다 보니

삼겹살로 닭가슴 살을 대체 할 수 있는걸

알게 되었죠.

 

그래서 저는 오랜 친구 닭가슴살과

절교를 선언하고

새로운 친구인 삼겹살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2달동안 약 10kg 감량에 성공하고

현재는 바디프로필을 7일 앞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보다 더 탄수화물을 엄격하게 제한하고

체지방 컷팅에 들어가고 있는데요.

변수가 조금 많아서 

관리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제 몸무게 변화는 

81kg -> 71kg 입니다!

 

그래서 제가 어떻게 먹고 있는지

공유하고자 해요 ㅎㅎ

(앗, 저는 참고로 간헐적 단식을

하고 있어요!)

 

 

 

 

준생이의 첫끼

 

오늘 첫 끼로 먹은 음식은

삼겹살 250g , 고등어 조림 2토막, 볶은김치, 유산균입니다.

 

식사시간 13:00

 

 

 

 

사진이 안이쁜 이유는,,

제가 못찍어서가 아니라 식탁 때문이겠죠?

 

키친타올 4쪽 썼다고 혼났습니다,,,

할머니의 절약정신을

언제 쯤이면 본받을 수 있을까요?

 

키토다이어트를 접해보지 않으신 분들은

'저렇게 먹고 살이 빠진다고?'

생각하실 겁니다.

 

다음에 지방을 먹고 지방이 빠지는 원리에 대해

한 번 글을 작성해 볼 예정입니다 >.~

 

유산균을 먹는 이유는

키토 다이어트 부작용 중 하나가

바로,, ㅂ,.ㅕ,,ㄴ,,,ㅂㅣ 이기 때문이에요ㅠㅠ

 

저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먹고 있는데요.

 

무슨 차이냐면,

프로바이오틱스 = 유산균

프리바이오틱스 = 유산균의 먹이

입니다.

 

그래서 두 개를 같이 먹으면 더 효과를 볼 수 있다고해요.

(근데 나는 왜... ㅠㅠ)

 

오늘의 첫번 째 식단은 이렇게 구성해 보았습니다.

잠시 후 두번 째 식단도 한 번 공유드려 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