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리뷰

현직자가 추천하는 마케팅 책과 순위(배달의민족, 에어비엔비)

안녕하세요 !

은퇴준비생 준생입니다 :)

오늘은 마케팅 현직자가 추천해줘서

너무 재미있게 읽고

제 삶에 많은 도움을 준 마케팅 책과 순위를

소개합니다.

 

마케팅이라고 해서 대단한 것들이 아니라

우리가 누구와 대화하는 것 처럼

일상생활에서도 간단한 마케팅 비법을 이용하면

타인을 설득하거나

무언가를 얻을 때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

 

요즘에는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서 

고민을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내가 작성하는 글을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글로 바꿀까'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읽어보세요 :)

 

 

 

 

1. 마케팅 불변의 법칙

 

1

15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마케팅 전략

 

21세기, 정보가 홍수처럼 쏟아지는 세상.

마케팅 기술 또한 엄청나게 공유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어떤 기술을 택해야 할까요?

 

마케팅은 전쟁과도 같습니다.

전쟁에 사용되는 무기들은

계속해서 변하지만

전략은 변하지 않습니다.

 

세계 2차대전에서 기갑부대의 중요성이 커지고

오늘날은 공군력이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합니다.

 

똑같은 일이 마케팅에서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인쇄물에서 라디오로, 텔레비전으로

그리고 다시 인터넷으로,

마케팅의 무기는 변했지만 전략은 여전합니다.

 

여러분이 이 책을 읽어야 하는

한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1970년대부터 21세기까지

유효한 마케팅 전략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기억의 법칙 The Low of Mind

시장에서 최초가 되기보다 기억속 최가다 낫다

 

조망의 법칙 The Law of Perspective

마케팅 효과는 오랜 시간에 걸쳐 발효된다.

 

 

2. THIS IS MAKRETING 마케팅이다.

마케팅의 뿌리가 되는 책.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마케팅의 대가, 세스고딘

전 세계에 수 차례 베스트셀러를

출간해냈습니다.

 

우리 삶에 모든 영역에서 마케팅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기억 속 최초의 순간부터

지금 이 순간까지 

우리는 마케팅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고객은 마케터들이 보여주는 것에

반응하며 돈과 시간을 씁니다.

이제 마케팅은 강과 숲보다

더 많이 삶으 풍경으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에 대한 모든 질문에 대한 답은

단 하나로 통합니다. 바로,

"누구를 도울 것인가?"

 

수 많은 광고가 스쳐지나가는 삶 속에

우리는 누군가에 기억속에 들어가야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저자는 말합니다.

"대부분의 마케터는 이런 문제를 고민한다.

'브랜드를 얼마나 크게 키워야 하지?'

'시장 점유율은 얼마나 되지?'

 

그들은 그저 크기를 좀 더 키우려고 

호들갑을 떠는데 너무 많은 시간을 들인다.

 

하지만 핵심은 큰 해바라기 일수록

복잡한 뿌리를 가졌다는 것이다.

 

이 책은 바로 그 뿌리에 대한 이야기다."

 

 

 

 

 

3. 브랜드 마케터들의 이야기

실무자들의 마케팅에 대한 생각과 경험

 

에어비엔비, 배달의민족

 

여러분들의 마음속에 기억에 남는

광고를 만든 브랜드 아닌가요?

 

누군가는 들어가고 싶은 꿈의 회사에서

사람들의 기억 속에 쏙쏙 들어오는

광고를 만든 마케들의 이야기를 

담은 책입니다.

 

위 두개의 책에서는 마케팅의 뿌리에 대해서

공부할 수 있었다면

이 책에서는 현직자들의 생생한 경험과

많은 시행착오를 느낄 수 있습니다.

 

배달의민족 마케터 이승희 저자는

"마케터는 아무나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마케터'가되는 것보다 

'좋은 마케터'가 되는 것이 훨씬 어렵습니다.

어쩌면 저도 좋은 마케터가 되기 위해 

이 글을 썼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배달의 민족에서 배운 것은

혼자보다 함께 했을 때

더 좋은 시너지를 낸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도 혼자가아니라 함께했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최고의 마케터 '모두'가 써내려간

생생한 실무 마케팅

<브랜드 마케터들의 이야기>